공지사항 및 방명록 Mk.6

안녕하세요. 세인트윈터러입니다. 그냥 줄여서 성동자(聖冬者)라고 부르셔도 됩니다. 우선 이 누추한 개드립 전문 블로그에 오신것에 대해 정말로 감사하고 환영합니다. 전 방명록은 여기에.

저는 평범한 씹덕입니다. 모든 덕 이야기는 환영합니다.
하지만 안하는 것도 꽤 많아서 여러분의 덕력에 맞출 수 있을지는 불명확합니다.

이번 년도에도 재미있는 생활이 되시길 응원합니다.


이곳 게시판에 대한 설명입니다.

잡설생활 : 잡담을 다룹니다.
소식생활 : 뉴스와 해외토픽을 다룹니다.
일일인물 : 실존인물, 가상인물의 생일에 맞춰 리뷰를 다룹니다.
덕질생활 : 애니나 만화 등등의 기타 덕질과 관련 드립을 다룹니다.
주작극장 : 자막장난 등의 덕질 관련 주작드립을 다룹니다.
게임생활 : 게임에 관한 글을 다룹니다.
소설생활 : 소설감상문을 다룹니다.
질의응답 : 제멋대로 병맛 Q&A을 다룹니다.
음악생활 : 음악을 다룹니다.
창작생활 : 창작물을 다룹니다.
탐구생활 : 역사탐구에 대한 글을 다룹니다.


현생인류의 기원?!?! 탐구생활




큐어 드림 : 닝겐은 유전자풀 다양성만 보면 멸종위기종입니다. 6만년 전 한 수컷의 후예가 99.99%이죠.

큐어 마린 : 아 그러고보니 닝겐은 대략 몇만년 전에 전 지구상 닝겐의 수가 1000명 단위로 몰살에 가깝게 줄어들었죠.

큐어 드림 : 8~10만년 전만 하더라도 현생인류가 멸종할 뻔했고

큐어 마린 : 개채수에 비하면 유전적 다양성이 멍멍이 수준으로 시망이죠.

큐어 뮤즈 : 오죽하면 지금 멸종위기에 유전자풀이 몰살됬다는 산고릴라가 인간보다 유전자풀이 많다고 할 지경.

나 : 이게 뭔 인류 전체가 합스부르크 왕가 꼴이라는 소리입니까....

큐어 드림 : 못알아듣겠으면 공부 좀 하세요. 

큐어 마린 : 여튼 그나마 유전적 다양성이 높은 곳이 아프리카 흑인들이고, 백인이나 황인은 더 떨어지죠.


큐어 드림 : 이게 멸종한 현생인류로 125000년 전 레반트 해골입니다.

나 : 오오. 우리쪽 해골과 다를 바 없군요.

큐어 드림 : 현생인류니까요. 그러나 이후 10만년 전쯤에 현생인류는 멸종할 뻔했습니다.

큐어 러블리 : 어째서요?

큐어 드림 : 기후변화 때문인듯.

큐어 마린 : 이유는 모르지만 기후변화 아니냔 말이 있죠. 

큐어 드림 : 동아프리카에서 거의 멸종위기

큐어 러블리 : 흐음...


큐어 드림 : 이게 20만년 전의 현생인류입니다.

큐어 마린 : 일부는 어떻게든 아프리카 땅에서 버텼고 일부는 못참겠다 하면서 아프리카 바깥으로 나갔는데..

큐어 드림 : 아시아로 간 애들은 다 죽어버렸죠. 12.5만년 전 이미 아프리카 탈출했지만 다 멸종. 그리고 동아프리카로 후퇴. 그 중 일부가 예멘으로 갔습니다.

큐어 마린 : 정확한 루트는 지금도 미상이죠.

큐어 드림 : 아니요. 예멘으로 밝혀졌습니다. 한 10년 되었어요.

큐어 마린 : 다른 설도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만.

큐어 드림 : 거의 예멘으로 밝혀졌습니다. 1차로 나간 건 시나이로 갔는데. 걔들 뼈만 남기고 다 뒈지고...

큐어 마린 : 예멘 쪽으로 갔다고 생각했는데 거기서 빠꾸하지 않았나는 썰이 있죠.

큐어 드림 : 빠꾸도 했죠. 루트는 다 나왔는데, 뭐 상염색체 하면 또 바뀔지도 모르죠. 현재는 예멘입니다.

큐어 마린 : 그럼 정확한 루튼 지금도 미상이고, 그냥 유력한 가설 정도네요.

큐어 드림 : 그렇게 따지자면야 뭐 어쩔 수 없고 게다가... 고고학에 확실한 건 없다시피 하잖습니까.

큐어 마린 : 그 무력 기후가 어떻느냐에 따라 또 결과가 달라지니까요.

큐어 드림 : 이미 기후는 시뮬레이션 좀 하던데요. 여튼 6-8년 전 아프리카 탈출한 거죠.

큐어 뮤즈 : 근데 예멘 루트면 배를 탄 걸까요? 그쪽 수심이 좀 깊에서 빙하기라고 해봤자 육지는 안 되었을 듯 한데.

큐어 드림 : 헤엄쳐도 되요. 배를 탈 수도 있고. 육지는 아닌데 5-10키로 해협이라.

큐어 뮤즈 : 헤엄이면 수영은 정말 잘 했을 듯 하네요.

큐어 마린 : 그런데 아마 부족단위 이동이었을테니 노인, 어린 아이, 여자까지 움직일 루트를 생각하면... 빡센 루트는 제외해야 겠죠.

큐어 드림 : 땟목이든 배든 헤엄이든 뭐 그런 정도고, 거기 좀 빡세도 통나무 들고 헤엄쳐서 갈 수 있는 거리긴 해요. 표류해도 되고.

나 : 석기로 그냥 통나무를 갈아버려도 된다는 거군요.

큐어 드림 : 이미 간단한 형태의 배는 구석기시대 이미 발명되었을 가능성은 높아요. 그래야 설명되는 데가 있으니까요.


큐어 드림 : 그 일례로 호주가 있죠. 시뮬레이션을 그려도 어떻게든 배는 타야 답이 나오거든요.

큐어 마린 : 호주는 별 문제가 안 되는데 아프리카에서 나올 때 배가 있었느냐가 중요하죠.

큐어 드림 : 맞습니다. 하지만 이동하는 시간을 생각하면 배가 있었을 가능성은 상당히 높죠. 이걸 본다면 음..

나 : 위백?

큐어 드림 : 나무위키보단 나으니까요. Shell middens 125,000 years old have been found in Eritrea,[34] indicating the diet of early humans included seafood obtained by beachcombing. 보니 조개껍질 X내 퍼부은 거 존재로 뗏목정도는 가능성 있었다고 보는 거군요.

큐어 마린 : 뗏목이라면 나무를 벨 수 있고 엮을 수만 있다면 만들 수 있을테니까요.

큐어 뮤즈 : 뗏목 정도야...

큐어 드림 : 어차피 저 해협은 뗏목으로도 건널 수 있고, 사실 그게 있냐 없냐가 저 당시 문제라서요.

큐어 러블리 : ....해협?

큐어 드림 : 히익!?

큐어 마린 : 산맥!

큐어 드림 : 여튼 예멘으로 가는 건 빙하기 기준 약 10킬로짜리 해협. 그래서 이론상 해엄쳐서 가는 것도 가능하고 그게 부족이 단체로 홍해 다이빙할 헤엄이라면 좀 이상한데..


나 : 어라!? 

큐어 드림 : 어 되네?

전원 : ...................

큐어 드림 : 오오 북괴여. 이렇게 증명해주시다니!

큐어 러블리 : ???? 엥???


큐어 드림 : 오오! 인류이동 가설을 입증시켜주시는 북괴! 그래 이거지!

나 : 슬라네링이 해협을 건너서 산맥을 일으키고자 하니 닝겐부족들이 10키로를 헤엄친 거죠.

큐어 선샤인 :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
큐어 러블리 : 아 무섭다 ㄷㄷㄷㄷㄷㄷㄷ

큐어 마린 : 위대한 음양합일, 오톡의 신이시여, 저희 부족이 단체로 바다를 건너게 하소서! 그 대신 저희 부족의 1할은 남녀추니로 바치겠나이다....

나 : 그런데 저 이해 못하겠는데.

큐어 드림 : 무엇인가요?

나 : 인류의 원형은 오톸이었던 것인가요? 

전원 : .................

큐어 러블리 : 아니야.......

큐어 마린 : 그렇게 바다를 건넌 대신 인구의 1할은 오톸이 되었다고 하죠. 고사기와 일본서기에 나와 있으니 믿으세요.

큐어 드림 : 즉 여장인겁니다. 해혀을 건너서 산맥을 일으켜 학원을 만드는 힘.

큐어 소드 : 그런데 사실 뗏목 자체는 돌도끼 만들 정도의 기술력이면 만드는데 어렵지 않으니, 제도로 만드는게 문제죠. 10km 정도면 대충 만들어도 건널 수 있을 듯. 어차피 현대인같이 가지고 다닐 게 많은 것도 아니니까요.

큐어 드림 : 그걸 굳이 말하는 건 좀 아니지만, 여튼 이렇게 인류의 역사가 시작된 것이죠.

큐어 마린 : 여장해협 자체가 그거 배경이 되는 것이 오키노시마 섬이죠. 여장해협 등장인물 이름을 보는 순간 삘이 좀 있던데.

큐어 드림 : 그럼 아바니시아 산맥에서 해협을 건너 학원을 일으키는 것도 이해가 가는데. 슬라네링이 건널지어다 하니 부족 전체가 슬라네링의 명을 받들어 10킬로를 헤엄친거죠.

큐어 마린 : 틀렸습니다. 그분께선 "너희는 이미 건너 있다" 하시니 불현듯 바다 너머인 겁니다.

큐어 뮤즈 : 워프!

큐어 마린 : 그렇죠!

큐어 드림 : 틀렸습니다. 거기에, 그 자리에 없던 애들은, 축복을 받기 위해 다이빙한겁니다.

큐어 마린 : 그건 건넌 후고.

큐어 러블리 : 어어어이 왜곡하지맛! 역사를 왜곡하지 마라고오오오오!!!

큐어 소드 : 뭔 개소리십니까. 건너지어라 하니까 대륙이 오톸이 되어서 이어진건데.

큐어 마린 : 그건 바다에 다이빙하여 위대한 오톸신께서 바닷물을 묻히지 않고도 건너게 하심을 기념하는 겁니다.

나 : !!?!?!?!?!?!?!?!?!?!?!?!?!?!?

큐어 드림 : 흥미롭군요. 어푸어푸도 필요없이 공기차단막입니까. 그게 달린거군... 인간에고 공기를 '달아주시다니'

큐어 소드 : 여러분. 인류가 북미대륙으로 어떻게 이주했는지 모르십니까?

나 : 뜬금없이 북미대륙까지 스케일이 넘어갔어..

큐어 소드 : 아시아 대륙에 달릴지어다 하니까 북미랑 이어지잖습니까.

큐어 마린 : 하지만 우메한 인간들은 오톸신의 권능을 모르고 연구하니 그게 제대로 결과가 나올 리 없죠.

나 : 잠깐 여러분. 그럼, 단기고사에 이르면 말이죠.. 단기고사요. 

큐어 드림 : 단기고사가 뭐요?

나 : 환국은 여장천년왕국입니까?

큐어 소드 : 환국이 멸망한 계기는 슬라네링의 힘이 약해져서 40k의 전사를 믿는 자들이 강해진 나머지 스스로 싸우다 멸망하지 않았습니까?

큐어 드림 : 40k의 전사가 짱개입니까? 환국은 여장산맥의 기원이 맞습니다. 그건 바로... 


큐어 드림 : 파미르고원!

나 : 파미르 기원설?!

큐어 드림 : 그렇습니다. 파미르고원이 산맥이고 거기서 환국이 기원한 것입니다!

큐어 마린 : 그리고 바이칼 호수의 정체는 바이칼 해협인거죠!

나 : !?!?!?!?!?!?

큐어 마린 :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죠. 파미르 고원은 양의 기원, 바이칼 호수는 음의 기원입니다.

큐어 드림 : 오오 환국의 비밀 오오

큐어 마린 : 그리하여 음양합덕의 현묘한 경지가 이루어지리다!

큐어 드림 : 수수께끼는 풀렸군요.

나 : 오우 젠장. 그럼 환국의 직계자손인 우리는 바로 오톸....




큐어 러블리 : 야이 환빠X끼들아! 죽어!!!






1 2 3 4 5 6 7 8 9 10 다음



통계 위젯 (블랙)

438
704
851414

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(화이트)

221